본문 바로가기

커피/레스트빈

[원두/레스트빈] 적절한 산미와 적절한 밸런스, 파퓨아 뉴기니A (원두)

728x90
반응형
SMALL

오늘 소개해 드릴 원두는 바로

파퓨아 뉴기니 A 입니다!

어느나라지? 하면서 정보를 찾아보고 있는데

그냥 나라였던거임..

우리나라나 흔히 말하는 외국과 달리

영국처럼 왕국이네요!

좀 더 찾아보니 제국 같은 느낌이던데

요새 사극과 중세 판타지물에 빠져있어서 그런지 또 한 번 상상력이 발휘가 됩니다

ㅋㅋㅋㅋ


파퓨아 뉴기니 커피는 정부차원에서 경작을 장려하는 만큼, 유기농 커피로 유명하다고 합니다!

뉴기니의 해발 약 4700 고원지대인 하이랜드에서 주로 경작한다고 하며

주로 아라비카를 생산한다고 합니다.

아라비카원두와 로부스타 원두에 대해 잘 모르시는 분들은

밑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각설하고 바로 원두 상태를 보니

음~ 딱 좋은 밸런스의 원두 향이 느껴집니다

우리가 아는 보편적인 커피맛 의 느낌이 딱 오더라구요 ㅎㅎ

오늘은 혼자만 마실 것이 아닌 둘이서 마실 예정이라

55g을 갈아보았습니다

확실히 양이 많죠?

2인분도 동일하게 가운데부터 물줄기를 도로로록 해서

점차 늘려가는 방향으로 하고 있습니당

제 스타일일 뿐이며 다른 방식도 전혀 상관 없어요 ㅎㅎ

추출중인 사진

300ml 조금 넘게 추출 했습니다 ㅎㅎ

 

 


 

평가

향기 8/10

단맛 10/10

산미 6/10

바디감 8/10

밸런스 9/10

 

아주 밸런스가 좋았습니다.

전반적으로 단 맛이 꽤 나서 감칠맛이 오래 남았어요 ㅎㅎ

연하게 드시는 분들 입장에서는 텁텁하다면 텁텁할 수도 있는데

커피를 마셔도 입에 오래 머금고 있는 느낌이 나는 커피가 있거든요

아마 천천히 드시는 분들 한테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원두가 아닐까 싶습니다 

약간의 산미 가 더해져서인지, 커피 맛을 풍부하게 만들어주는 느낌을 굉장히 많이 받았습니다

 

1kg 원두커피 베트남 로부스타 블루드래곤 G1 당일로스팅 신선한 갓볶은 원두콩 홀빈 드립 에스프

[레스트빈] 안녕하세요.^^ 레스트빈 원두커피는 당일로스팅한 갓 볶은 원두커피를 제공해드립니다

smartstore.naver.com

요렇게 해서 마무리 하겠습니다! 

 

 

728x90
LIST